2013.01.11 16:46:33
법사 원거리 딜러 입니다 .... 데미지 하나 만큼은 빵빵 하다는 겁니다
그러기에 연타라곤 지팡이질 딸랑 하나인것 이고
그래서 데미지 비례해서 법스킬모션이 엄청 긴겁니다
그리고 그 원거리 큰데미지 덕분에 법사 피통과 방어가 제일 약한겁니다
근접케릭인 전사 록 하고는 애초에 출발점이 틀립니다
밑에 글 읽어 보니 자기섭 짱게법보다 못하다느니 어쩌느니 하고
암록 1:1 못잡으면 컨딸리느니 템딸리느니 헛소리 하지 맙시다
법사 밸런스 맞게 하면 만만한 겨도셔틀 없어질까 미리 쉴드 치는거 같은데
각케릭의 특징을 좀 잘알고 말하던가 아니면 해보고 나서 말하던가
제대로 알지도 못하면서 헛소리좀 하지 맙시다
록님들 말대로 진짜 법사보다 약하다면 금강낀 록 하나도 없던데 왜 안찹니까 ??
그렇게 약하면 발이나 돌리고 스텔이나 하구 잇지 왜 칼들고 설칩니까 회칼찬 깍두기두 아니구..
잇는스킬 쓰는데 어쩌냐구요? 그럼 법사두 잇는스킬 빠르게 쓸수잇게 하면 안됩니까?
애시당초 스킬모션 쓰는 시간 자체가 틀린데 컨못한다느니 ... 어처구니 없어서원...
전사는 높은체력과 방어로 1선 맨앞에 서는 역활이고
사제는 2선에서 아군 지원 보조 하는 역활이고
법사는 3선에서 아군 지원(소환) 및 원거리 딜러 지원 역활이고
록은 1.2.3선 빠르게 움직이면서 1선딜러 지원 사제 딜탐,범위밖 아군의 보조힐러 역활이고
이렇게 출발점이 틀린데 지금은 록이 전사와 함게 1선에 서는게 현실이라
법사케릭 입장에서 보면 원거리딜러 역활이 없어진것 뿐아니라
밸런스 자체가 너무 안맞는다는 겁니다
법사 밸런스 말만 나오면 이슬유닉 혼자잡는다 라는 멍청한 말도 안되는 걸로 딴지를 거는데
만일 전사케릭 공격력 하향하고 방패차고 몸빵이나 하라하고
록 크리등 뎀지 떨구고 방패차고 발이나 줘라 하면 좋겟습니까?
법사가 그렇습니다 솬이나 해라 이겁니다
척법사들 방패 안한케릭 어딧습니까? 올마력 법사 잇습니까?
다들 올힘하고 올민 하고 하면서 비교할걸 비교 해야지...
어디다 짱게법사보다 못한다는말을 하고 엄연히 출발선이 틀린데 컨타령하고
설계자체가 틀린데 장비후졋다는 말을 하고 .. 기가막힙니다
왜 법사 밸런스 말만 나오면 다들 예민해져서 그런지 모르겟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기본밸런스를 맞춰 달라는게 잘못된겁니까?
각케릭 의 특성상 서로간 상극인것도 잇고 차이가 나는건 인정합니다만
지금 법케릭 경우 사실 왜 존재 하는지 의구심이 생깁니다
쟁시 파티원살리고 원활한 진행을 위한 어쩌고 좋은말들 많은데
실제 솬스킬 빼고 뭐 잇습니까 체력과방어가 됩니까 데미지가 됩니까
지금 너무 깨져버린 밸런스 이걸 좀 맞춰달라고 하는겁니다
원거리 딜러 역활을 확실하게 해주던가 법사스탯 민70 아닌 50으로 다른쪽으로 주던지 해서
이런식 이라도 조금이라도 밸런스를 맞춰 달라는겁니다
척법사 잘하는사람 잘한다 하는데 솬빼고 잘하는게 뭡니까?
피를뺄수잇나 멈추게 할수 잇나 이게 원거리딜러 입니까?
살리는게 제일 중요 한것이라고요? 솬안하면 죽습니까? 록은 보조사제 역활도 해야 하는데
가까이 록잇섯다면 누구때문에 죽은것이겟습니까.... 사제보조 안할려면 마힐 없애야합니다
어쩌다 보니 록케릭을 타켓으로 햇는데 전사나 사제에 대한 불만도 많습니다
불평불만 말하면 한도 끝도 없습니다
오랜만에 와서 기분나쁜 댓글보다보니 빡쳐서 주절주절 ...끝
법사하향은 타 캐릭분들의 항의로 이뤄진겁니다. 그런고로 유저들이 법사고충을 알필요도 있네요
법사는 3선에서 아군 지원(소환) 및 원거리 딜러 지원 역활<<
쟁하시다보면 알겠지만 방패끼고 다니다가 민다 싶으면 지팡구 들고 치는 법사 뭔가요? 그거 없앴으면 좋겠는데
꼭 쟁하다 나대다가 죽는 법사 한둘이 아닙니다. 원거리면 원거리 역할만 하세요.
법사 상향패치하고 전사, 록하향패치후 원거리 공격 가능해야하는거 아닌가여?
소환하고 원거리만 쏘는걸 원하시면 그렇게만 하세요
근데 어떻하죠? 쟁은 언제 어디서 뒤에서 공격하는 사람 있고, 공격 안받는 다는 보장도 없는데
당연히 기본은 그렇죠 근데 그렇게 정면 돌파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
법사 밸런스 말만 나오면 이슬유닉 혼자잡는다 라는 멍청한 말도 안되는 걸로 딴지를 거는데 <<
멍청한말로 딴지를 걸다뇨? 사실은 사실이잖아요? 앵벌하겠다고 법사해놓고 앵벌 + 쟁까지 다같이 하려는건가요?
마력 다올리고 지능 올리는게 법사 아닌가요? 그럼 그것만 올리고도 피통이 높고 방어도 높으면
그럼 전부 법사만 하지 누가 딴 캐릭 하겠어요?
올마력법사 얘기나왔는데 그럼 1차 힘사제 왜 개털려야합니까?
애초에 사제도 올리는 주 대상이 힘, 지능이지 체력이 아닙니다 왜 사제는 체력을 박아야 하나요?
제 캐릭 본캐가 사제인데 나도 힘 박고 밀때는 헬브끼고 치고 뒤에서 힐하면서는 방패차고 싶어요 그건 욕심 아닌가요?
힘박고 양손 둔기도 낄수 있어야하며 지능도 있어서 방패 한손무기 다 사용 가능해야합니다
실제론 그렇나요? 그렇지 않죠 죽어라 체력만 박아요 이것도 잘못 된거 아닌가요?
방패를 들었는데 전사보다 방어가 작다뇨? 사제는 법사처럼 공격도 못하는데 왜 낮아야 합니까?
이런 예외의 법칙들이 존재하는 겁니다. 물론 전사 피통은 솔직히 너무 사기라 뭐라 할말은 없네요 그러니 다들 전사 하는거겠죠
법사가 1차 마력 셋 입는 다는 자체가 문제고 그리고 만약 8차를 마력셋을 입는다쳐도 체력이 뒷바침안됩니다
차라리 그러면 록이나 전사처럼 힘을 박으면 체력에도 연관있게 해달라는게 옳은 표현 인거같네요
그리고 그럼 원거리 딜 말씀 하셨는데 그럼 원거리에서 공격만 하게 만들어야 하는게 옳은겁니까?
원거리 공력 더 쎄게 상향 조정하고 원거리 에서만 공격하게끔 되는게 원하시던 그건가요?
록도 님이 말한것처럼 사기성있어 보이지만 실제로 해보면 빡칩니다
방어 너무 약하구요 레지도 템이랑 매직쉴드 아니고선 올려주는거 없어요 또한 마힐도 예전처럼 빠르지않습니다.
록 언당피통받고 피가 만인데 열정전사한테 1500~2000타씩 박혀 보세요 완전 빡칩니다
패러맞고 같은 록한테 1타에 죽어보세요 할맛 안나요 강해보이지만 다들 현질을 두둑히 해서 그런거에요
원래 자체가 쎈게 아닙니다 록무기 신무기 문라 7만해도 80~90 나가는데 양쪽 끼면 160~180이에요 ; 무기만 그가격이죠
서민록 8샤드 끼고 해보세요 현질효과는 록이 높지만 실제로 법사랑 같은 가격으로 맞춘다면 개똥이됩니다 ;
그리고 법사 록 1:1 하면 솔까 록이 완전 개 바르는거 아니잖슴? 원거리 공격인데 근접에서 록이랑 비슷비슷하게 싸운다는거
그거 잘못된거 아닌가요? 원거리 라면서요? 왜 근거리 뎀지가 그만큼이나 나옵니까?
원거리만 엄청나게 쎄기만 하면 될텐데 말이죠
컨 안되면 젤 썩은 캐릭이 록인데 다들 컨으로 먹고 사는거지 님말처럼 엄청난 공격력 때메 하고 있는것은 아닙니다
물론 현질엔 이기는 장사 없지만요
(솔까 록템 무기 쌍으로 너무 비싸요 그만큼 투자해야만 얻을수있는 능력입니다 걍 애초부터 강한게 아니에요;)
그래서 그냥 이런말 하지말고 요구사항만 간단히 영자에게 말하거나
해결책을 달라고 해야합니다
길게 적어봤자 영자들 읽어보기나 하겠습니까?
1. 기본 방어력을 높여달라, 이유 :
2. 기본 체력을 높여달라, 이유 :
(민 70 -> 마력 or 지능 ↑)
3. 쟁 할시 70 이상 스킬 후 실제로 쓸만한 스킬이 없다
4. 기타 등등
그리고 저도 법사 상향조정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중 한사람입니다.
저도 10년간 해봤지만 캐릭들 서로 장단점 어느 정도 다 알구요 현재 전사는 너무 사기적이라고는 말 못하겠네요...
그래요 저는 서민처럼 캐릭 키웠기에 그렇습니다 그것때메 태클건다면 할말 없지만요
기본적으로 방어와 체력면은 어느정도 올려주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제 댓글에 태클을 달아도 좋습니다
근데 한번 생각해보세요 어느게 맞는건가
다들 자신의 주관이 있겠지만 법사는 원거리공격이니 원거리만 공격 해야한다
록은 이것만 가능하다 등
이런 작은 생각으로 울타리 속에 갇힌 개구리가 되지 않아야하죠
론 섭 법사에 비교하면 안되요 론섭은 핵법...
글 잘보고 갑니다. 어느 정도 공감가네요.
추가스탯에 대한 마력적용이 안되는건 아십니까? 힘 민은 적용됩니다. 마력 또한 그렇게 해주어야 옳은거 아닌가요? 스탯이야기하시는데 기본적으로 캐릭들 보시면 방어구 제한이 주스탯에 마춰져있습니다. 하지만 법사는 보조스탯이 더 높게 잡혀있지요 지능 마력 두개가 바껴야 하죠.
그쵸 그래서 그 비싸던 마반 마귀 다 똥값되고.. 실제로 마력을 255 풀리고 마력셋 입어봤자 별차이 안나는건 문제가 있는겁니다..
보조스텟이 더 높은것 또한 문제가 있죠 물론 마나통이 높아야 한다는건 사실이지만...
더웃긴건 법사보다 전사가 더 마나통이 훨씬 크다는거죠 체력을 박으면 체력에 비례해 마나 또한 높아집니다
그렇다면 법사 또한 마력을 올릴시 체력이 상승해야하는게 맞는거죠
추가마력 적용되긴합니다.
제가 직접 실험해봤거든요.
그게 결투장이어서 적용됬는지는 모르것지만 체셋(추가마력 15) 갑옷을 입었을때보다 마셋(추가마력 75)을 입었을때 유저에게 박히는 전체대미지가 증가합니다.
평균타격+- 오차 착각한게 아니라 500~600사이 박히던 전체가 550~650정도로 증가되긴 하더군요
하지만 유리몸이라 마셋을 못입는게 함정이라는거죠
법사의 기본 피통 상승이 있지 않는한 지금 똥값되서 처분안되는 크목, 마벨, 크귀 3짜리로 도배하고 마셋까지 입은 극딜형 법사는 절대 나올수가 없을겁니다.
기본 피통을 통해 킬을 잡는 극힘전사, 빠른 이속과 컨을통해 킬을 따는 극민록은 존재하지만 극마력법사는 기본 피통의 양이 너무 후달려서 록이됬든, 전사가됬든 만나는 순간 마법한번쓰고나면 두번쨰 캐스팅이 불가능해질테니까요
야근하다말고 로그인하게 만드네... -_-
상하이세트님 법사 스텟 어찌 찍는지나 아시고 그리 말하십니까? 방패 들고 있다가 민다 싶으면 지팡이 들고 온다?
어제도 썻지만 법사 그리 들려면 힘찍고도 왠만한 지팡이 들어주려면 마력 솔찮게 찍어줘야 합니다.
뭐 3선이나 뭐니 나왔는데 후방이면 무조건 몸빵 약해야 합니까? 체력에 올인한 정석도 방패 없이는 뒤에 따라다녀도 힘듭니다.
그리고 여기서 올리지 말고 영자인데 말하라는분도 있는데 여기서 논쟁하면 안되는 이유라도 있는겁니까?
법사 하향... 그거 60만랩때 마력법사들 때고.... 지금 그때처럼 마력법사들 몰려 다닐수나 있습니까?
그때야 격수들 피통작고 하니까 잘누웠던거지 지금같은 시대에 가당키나 합니까?
그땐 격수들이 법사사기라고 하향패치를 호소하던니 이제와서 법사 벨런스 문제를 말하니 영자에게 가서 말하라는건 웃긴거죠...
나온 홈페이지가서 영자인데 호소하면 여기랑 다른 반응일것 같습니까? 더하면 더했지 덜하지는 않을겁니다.
제가 듣기로는 예전에는 추가 마력이 데미지에 영향을 줬다고 하더라구요.
그렇게 되니 법사가 너무 쎄져서 패치된거라더군요.
1선에 서는 전사는 그만큼 먹는 종이(캐쉬템)도 많으니 운영자 입장에선 조금 더 살려주려는거겠고..
10년차 게임입니다. 아무리 운영자가 바보라도 이게임을 전체적으로 만들어 왔습니다.
그만큼 밸런스에도 신경도 썻겠죠.
하지만 아무리 그래도 이것은 회사가 운영하는 게임입니다.
상업성이 가미되었음을 잊어서는 안됩니다.
운영진에게 적당히 항의를 하고 적당한 조치를 기다리는게 맞을듯합니다.
오늘 처음 가입한 법사 유져 입니다.
본글도 아주 공감이 되고 다른 의견도 공감이 됩니다만...
법사직업군이..좀 후달리는건 맞는 말입니다.
서로 직업군을 존중해줘야 서로가 공존한다 봅니다.
나이트는 파티게임 입니다.
법사없는 깡패 파티가 화력이 좋을진 몰라도 쟁을 해보면 머...말 안해도 다들 아시죠??
서로 좀 준중해주고 입장 차이를 이해를 해줬으면 하네요.
글 잘 읽고 갑니다~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최근 수정일 | 추천 | 비추천 |
---|---|---|---|---|---|---|---|
11825 | 법사에 관해서.. [ 26 ] | 어어어어어어 | 2013.01.27 | 1752 | 2013.03.26 | 0 | 0 |
11824 | 에키온 아르,거점~~ [ 2 ] | 바른말고운말/SniniS | 2013.03.24 | 450 | 2013.03.26 | 0 | 0 |
11823 | [게로] 아르 활록 세팅좀 봐주세요... [ 3 ] | ruael | 2013.03.23 | 850 | 2013.03.24 | 0 | 0 |
» | 법사 한마디 [ 15 ] | 법사안할겨 | 2013.01.11 | 1825 | 2013.03.23 | 2 | 0 |
11821 | 갤럭시s4 예약 벌써 시작됬네요. [ 2 ] | 빛돌잉 | 2013.03.23 | 1054 | 2013.03.23 | 0 | 0 |
11820 | z [ 4 ] | art | 2013.03.15 | 688 | 2013.03.21 | 0 | 0 |
11819 | 암록님들 무기질문이요.... [ 12 ] | ─━울랄라☆『뿅뿅』 | 2013.03.19 | 1191 | 2013.03.20 | 0 | 0 |
11818 | 게로 척사제 부주해요 구매도 해요 쪽지많이주세요 | 헤렛에데렛 | 2013.03.19 | 599 | 2013.03.19 | 0 | 0 |
11817 | 게로섭 다시 할려고 하는데, 괜찮을까요??? [ 4 ] | ㅹ이™ | 2013.03.17 | 1026 | 2013.03.19 | 0 | 0 |
11816 | 백혈아 보아라 | 오크해적두목 | 2013.03.15 | 460 | 2013.03.15 | 0 | 0 |
11815 | 척 암록 부주합니다 | 흑비 | 2013.03.13 | 385 | 2013.03.13 | 0 | 0 |
11814 | 척 활록 악세 셋팅 [ 12 ] | misdk | 2013.01.13 | 1748 | 2013.03.08 | 0 | 0 |
11813 | 나온관련 컴퓨터사양 [ 23 ] | RuudvanNistelrooy | 2013.03.03 | 1209 | 2013.03.07 | 0 | 0 |
11812 | 스케이는 망인가요 ㅠㅠ [ 3 ] | Nun─━★ | 2013.02.26 | 823 | 2013.03.03 | 0 | 0 |
11811 | 거점아르용 활 9짤구하는중인데 시세좀알려주세요 [ 1 ] | 한스 | 2013.02.24 | 865 | 2013.03.01 | 0 | 0 |
11810 | 게로니크에서 새로키우게된 로그입니다. [ 1 ] | 세월속 | 2013.02.23 | 624 | 2013.02.28 | 0 | 0 |
11809 | 이번 서버이전으로 게로섭을갈건데여 [ 3 ] | Nun─━★ | 2013.02.23 | 916 | 2013.02.24 | 0 | 0 |
11808 | 게로썹 질문 있어요 ~~ ㅠㅠ [ 6 ] | ruael | 2013.02.17 | 871 | 2013.02.23 | 0 | 0 |
11807 | 준회원에서 회원 되는 법이 있나요? [ 1 ] | 상하이세트 | 2013.02.21 | 545 | 2013.02.22 | 0 | 0 |
11806 | 9개월후 [ 1 ] | 숴하까요 | 2013.02.22 | 796 | 2013.02.22 | 0 | 0 |
법사가 그렇게 문제라면 영자한테 건의를 하세요
여기에 이런 분란글 올려봤자 말 다툼밖에 안 일어납니다